에스겔 13장 평강을 말하는 거짓 선지자들
에스겔 13장 평강을 말하는 거짓 선지자들
Tolle Rege/에스겔
2011-09-03 23:18:16
어느 시대에나 거짓선지자들과의 예언투쟁이 있었듯이 에스겔의 시대에도 마찬가지 였다. 그들은 자기 마음대로 예언하는 자들이며 주 여호와의 말씀에 본 것이 없이 자기 심령을 따라 예언하는 어리석은 자들이다. 하나님은 에스겔에게 이 거짓선지자들에게 경고하는 예언을 하도록 명하신다. 그들은 황무지의 여우와 같은 자들로서 이스라엘이 당할 재앙을 막을 어떤 일도 한 적이 없으며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고 하지만 그들은 여호와께서 보낸 자가 아니다. 여호와께서 말씀하지 않으신 것을 여호와의 말씀이라고 하는 것은 허탄한 묵시를 보면 거짓된 점괘를 말하는 것과 같다.
여호와께서는 이들을 방관하지 않으시고 치실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허탄한 것을 말하여 거짓된 것을 보면서 여호와의 이름을 빙자하였기 때문이다. 그들을 이스라엘 백성 가운데서 멸절시키실 것이니 그들이 멸절될 때에 그 일이 여호와께로 말미암은 줄을 이스라엘 백성들이 알게될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을 유혹하여 평강이 없는데도 평강이 있다고 하는 자들이니 이것은 마치 곧 무너질 담을 쌓는데 그것을 보이지 않게 회칠을 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결국 거짓선자자들의 평강의 예언은 사람을 속이는 사기질인 것이다. 하나님은 그 회칠한 담을 무너뜨리실 것이요 담과 회칠한 자들 모두를 진멸하실 것이니 이것이 여호와의 행하신 일인 줄 알 것이다.
자기 마음대로 예언하는 거짓선지자들은 사람의 영혼을 사냥하는 자들이다. 하나님의 백성의 영혼을 사냥하는 자들이 영혼도 망할 것이다. 거짓 예언은 결국 몇조각의 보리와 두어조각 떡을 위해서 여호와를 욕되게 한 것이다.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에게 거짓말을 하여 죽지 아니할 영혼을 죽이고 살지 못할 영혼을 살리는 자들이다. 하나님은 이들로 부터 자기 백성을 지키실 것이니 그들이 새처럼 사냥한 영혼을 놓아주며 다시는 그들의 사냥물이 되지 않게 하실 것이다. 하나님이 슬프게 하지 아니한 의인의 마음을 그들이 거짓말로 슬프게 하였으며 또 그들은 악인의 손을 굳게하여 회개하지 못하게 하였은즉 그들으 다시는 허탄한 묵시도 보지 못하고 점복도 못하게 하시어 하나님의 백성을 그들의 손에서 건져내실 것이니 이일이 이룰 때 여호와께서 행하신 것인 줄 알게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