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예레미야
예레미야 10장 유일하신 하나님
메르시어
2023. 3. 27. 19:46
예레미야 10장 유일하신 하나님
Tolle Rege/예레미야
2011-07-30 18:59:56
여호와는 이방의 우상과 비교할 수 없는 유일하신 하나님이심이 선포되고 있다.
하나님이 늘 강조하신 것은 이방의 길을 배우지 말고 그들이 두려워하는 것을 두려워 하지 말라는 것이었다.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것은 하나님이 세우신 법도를 배우고 오직 하나님만 두려워하라는 것이다. 이방의 풍습 특별히 우상을 만들어 섬기는 것은 참으로 헛되고 거짓된 것이다.
예레미야는 이렇게 유일하신 하나님 여호와를 고백하고 있다. 세상 천지에 여호와와 비교할 신은 없다. 여호와는 만왕의 왕 위대하신 권능자이시다.오직 여호와만이 참 하나님니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이시요 영원한 왕이시다. 여호와는 천지를 지으신 하나님이시니 천지를 짓지 아니한 다른 신들은 다 망할 것이다. 이방의 신상들은 헛것이요 수치를 당하려니와 야곱의 하나님은 만물의 조성자요 만군의 여호와 이시며 이스라엘은 그 기업의 지파이다.
여호와를 배반하고 그 율법을 등 뒤로 던진 자들을 이번에는 여호와께서 내어 던지실 것이다. 그들은 중상을 입을 것이며 살아나지 못할 것이다. 그 고통은 참아내기 힘들 것이며 그들의 모든 장막이 무너지고 자녀들을 잃을 것이다. 북방에서 떠드는 소리그 들리니 곧 유다 성읍을 황폐하여 승냥이의 거처가 될 것이다. 그러나 여호와는 야곱의 분깃이며 이스라엘의 여호와의 기업의 지파이다. 그러므로 선지자는 언약적 자비를 구하며 징계는 하시되 진멸하지 마시길 간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