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약성경/이사야

이사야 27장 회복의 소망

메르시어 2023. 3. 26. 18:05

이사야 27장 회복의 소망

Tolle Rege/이사야

2011-07-22 22:08:02


  소망의 메시지가 더욱 구체적으로 이어지는데 최종적 심판은 날래고 꼬불꼬불한 뱀 리워야단을 죽이는 것이었다. 리워야단이란 뱀이 어떤것인지는 모르지만 문맥상으로 보면 하나님을 대적하는 존재인 것으로 보이는데 24장 22절의 높은데의 높은 군대에 해당하는 하늘의 영적 세력인 것으로 보이며 신약의 계시록의 용과 그  사자들(12:7-9)은 이 묵시의 반영으로 보인다.

  다시 하나님과 하나님의 백성은 농부와 포도원의 비유로 이어지는데 그 요점은 농부가 결코 포도원을 버리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포도원에 찔레와 가시가 나면 그것을 모아 불사르긴 하지만 대적을 치듯이 자기 백성을 치겠느냐는 것이다. 주께서는 백성을 적당하게 견책하셨지만 야곱의 불의는 속함을 받을것이며 후일에 야곱의 뿌리가 박히고 결실할 것이다. 그러나 원수의 성읍은 적막하고 황무할 것이며 그들을 지으신 이가 불쌍히 여기지 아니하실 것이다. 그 날에 하나님은 이스라엘 자손을 흩어진 곳에서 하나 하나 모으실 것이며 큰 나팔을 불면 포로로 잡혀간 애굽과 앗수르 땅에서 돌아와서 예루살렘 성산에서 여호와께 예배할 것이다.

이사야 27장

닥치고 성경/이사야

2019-09-22 20:47:43


이사야 27

 그 날이 오면 주님께서 좁고 예리한 큰 칼로 매끄럽고 꼬불꼬불한 뱀 리워야단을 처치하실 것이다주님께서 바다의 괴물을 죽이심으로 온 세상을 어지럽히던 악의 뿌리가 뽑히게 된다주님은 그동안 주님의 포도원에 가득했던 찔레와 가시덤불을 모조리 불살라 버리실 것이다그래서 앞으로는 그 주님의 포도원에서 야곱이 뿌리를 내릴 것이며 이스라엘이 싹을 내고 꽃을 피우니 그 열매가 땅 위에 가득 찰 것이다야곱과 이스라엘이 맺은 열매가 땅위에 가득 차는 일이것이 바로 주님이 야곱과 이스라엘을 택하시고 주님의 포도원이 심으신 목적이었다하나님이 아브라함을 부르시고 이스라엘과 언약을 맺으시며 그들을 인도하여 오신 이유는 바로 그들을 통하여 천하 만민이 복을 받게 하려하심이었다그렇기에 주님은 이스라엘을 견책하시고 그들을 쫒아내셨지만 그들을 아주 멸하지는 않으시며 그들의 죄악을 사하시고 돌이키게 하신 것이다그날이 오면 주님께서 유프라테스 강으로부터 이집트 강에 이르기까지온 세상에서 이스라엘을 알곡처럼 일일이 거두실 것이다그날이 오면 큰 나팔소리가 울리 것이니앗시리아 땅에서 망할 뻔한 사람들과 이집트 땅으로 쫓겨났던 사람들이 돌아와서 예루살렘의 거룩한 산에서 주님을 경배할 것이다